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 마케팅 부분 작성요령)
안녕하십니까?
잘 쓴 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 하나가 웬만한 컨설팅 보다 낮다고 생각하는
제이기획이 오늘은 오랜만에 양질의 포스팅이라 생각하며 작성해봅니다.
사실 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는 제가 제일 자신있는 분야이기도 하고 그 사용후기도
괜찮아서 욕심없이 아는 것들은 가끔 시간날 때 드리기도 합니다.
아마 요즈음 블로그들이 정보보다는 광고가 강하여서 저 또한 정보를 찾다가 실망한
적이 많았는데 암튼 도움이 되는 정보라고 여기며 작성해봅니다.
여러분!
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다보면 마케팅/홍보 부분이 분명 존재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두리뭉실 SNS 광고, 모바일 광고, 신문광고 이런 식으로 작성을
한다면 이것은 아마도 누구나 작성할 수 있는 사업계획서 일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세상의 변화를 주목해야겠습니다.
여러분은 과연 지금 순대국 맛집을 찾으실 때 어떻게 하시나요?
과연 위에 것중 어떠한 것을 선택하십니까?
아마 2번이라고 답하는 분이 많으실터인데 저는 이제는 그것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통합검색창에 맛집을 검색하는 것은 이미 그 공간도 광고에 지나지 않은시대가 되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요즘 소비자는 어디에서 진실된 정보를 찾을까요.
바로 그것은 주변의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양질의 정보를 얻는 답니다.
예를 들어 지역 아줌마 커뮤니티 및 지역 유명 커뮤니티에서 찾는 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곳에가면 대부분의 정보는 광고보다는 사용후기로 전파가 된 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에서 마케팅/홍보부분의 작성을 어떻게 해야할지
이제는 떠오르시지 않나요?
여러분!
이제는 다짜고짜 검색창에 맛집을 치고 광고성 블로그나 파워링크를 믿고서 맛집을 찾아가는 경우보다는
내 주변지역의 실질 사용후기를 믿는 시대가 되었답니다.
저 또한 맛집을 찾을때는 주변 커뮤니티 즉 카페에 맞집정보를 묻고 가니까요!
그러하기에 이제 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에 마케팅/홍보부분을 작성하실때에는 이런 지역커뮤니티와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작성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프랜차이즈 사업도 이제는 진정성 마케팅의 시대가 도래한 것이라고 이해할 수가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지금부터 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가 필요하신 분이나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하는 분도
마케팅/홍보의 감을 잡으셨으리라 판단하고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여러분!
항상 소중한 정보를 아낌없이 나누는 제이기획(필명:건휘아빠)이며 오늘도 보시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이상 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 대행 제이기획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