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지명원 그리고 회사지명원 신속하지만 작품으로 만듭니다.
공사지명원 그리고 회사지명원 신속하지만 작품으로 만듭니다.
안녕하세요.
문서는 글이 뼈대이기에 하나의 예술작품이라고 생각하는 제이기획입니다.
우리가 태양광에너지, 발전소, 변전소, 송배전선로, 플랜트, 호텔, 체육시설
병원, 의료시설, 방음벽설치, 아파트, 토목분야 공사를 포함하여
전기, 정보통신, 소방, 제어설비 공사 등 협력업체 등록에 필요한 것이
공사 지명원 또는 회사 지명원입니다.
이러한 서류들은 어찌보면 양이 상당히 많을 수 밖에 없으며
정해진 양식도 다들 유사합니다.
크게 나누어 보면 회사개요, 공사실적, 공구및 장비현황, 기술 및 특허현황
사업부 별 기술자현황, 자격증 현황은 거의 필수 요소이기 때문에 그러합니다.
따라서 양은 많지만 타사 대비 차별적 특화요소를 잡아내기 어렵답니다.
이럴 때 살아있고 생동감 있으며 보기 편한 문서로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주요실적에서 대표실적을 따로 분리해서 요점정리하듯이 어필 합니다.
어느 회사나 분명 가장 자랑하고 싶은 실적이 있을 것인데 이러한
내용은 따로 추려서 하나의 카테고리로 만드셔서 어필하면 좋습니다.
수 많은 실적에 내가 어필하고 싶은 내용이 묻히게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2. 목차의 중간이나 마지막에 우리 회사의 경쟁력이라는 목차를 만들어
보는 이에게 정말 하고 싶은 말을 핵심적으로 꼭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어느 회사나 인원, 기술, 경험, 장비 등 분명 타사와는 차별화 된 특장점이
있으며 지명원이 50장이든 100장이든 꼭 알리고 싶은 내용은 존재합니다.
따라서 내가 꼭 하고 싶은 말은 보는 많은 양을 보면서 알아서 이해하길
바라지 말고 꼭 집어서 확실히 알려주라는 것입니다.
3. 똑 같은 말이라도 일상의 언어보다는 감동의 언어를 선택하세요.
우리가 살아가면서 "말과 글은 그 사람의 인격이요, 인격은 그 사람의 인생이다."
라고 한다면 회사소개서에느 수 많은 언어로 구성됩니다.
그러므로 한 글자 한 글자 쓸 때마다 남들이 다 하는 언어가 아니라
우리회사만의 가치와 철학이 담긴 감동의 말을 선택해서 진정성있게
쓰자는 것입니다.
더 쉽게 말씀 드리면 회사의 경영이념도 정직, 신뢰, 믿음 이런 것 보다
" 처음보다 끝이 좋은 기업이 되겠습니다."가 분명 다른 느낌이듯이 말입니다.
이상 회사지명원, 공사지명원 대행에 자신있는 제이기획의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