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기획이 사용하는 파워포인트(PPT) 제안서 디자인의 세가지 기본
제이기획이 사용하는 파워포인트(PPT) 제안서 디자인의 세가지 기본
안녕하세요.
고객사의 꿈과 희망을 함께 디자인한다는 마음으로 파워포인트를 대행하는 제이기획 대표
건휘 아빠, 엄마라고 합니다.
당사는 디자인을 담당하는 아내와 기획을 진행하는 남편이 운영하는 부부회사로서
보이는 파포 디자인이 아름다우려면 이를 실행하는 디자이너와 기획자의 마음부터
고와야 된다고 믿습니다.
각설하고 오늘은 당사가 파포문서 대행작업을 할 때 주로 사용하는 기본을 설명하려고 하며
주로 회사소개서, 투자제안서, 입찰제안서를 작성할 때 쓰는 방법입니다.
제이기획 홈페이지 바로가기
하나
보통 문서 디자인을 할 때 가장 기본은 번호를 통일성있게 작성을 해야 하며 그 기본은 공기업에서
주로 쓰는 형식을 취하면 좋으며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다.
1. 2. 3. 4.
가. 나. 다. 라.
1) 2) 3) 4)
가) 나) 다) 라)
(1) (2) (3) (4)
(가) (나) (다) (라)
둘
흔히 도형이나 인포그래픽을 화려하게 하는 것에 초점을 두지 않고 가장 무난하게 좌에서 우로가는
아래와 같은 도표를 주로 활용한다.
그 이유는 그저 보는 사람의 눈의 방향은 좌에서 우로가는 것이 가장 익숙하기에 그러하며
휘황찬란한데 눈의 방향이 위에서 아래로 밖에서 안으로 가는 도표는 보는 이가 낯설다.
구분 | 중점사항 | 추가 사항 | 비고 |
셋
디자인의 색감을 잘 모를 때는 검은 바탕에 흰색 글씨를 쓰거나 이와는 반대일 경우를 활용하면
보는 사람의 눈에 확 뜨인다.
이상 파워포인트 디자인을 대행하는 제이기획의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