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자료, 강의자료 만드는 법(파워포인트 자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양질의 발표자료나 강의자료 만드는 법을
말씀드립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저는 포스팅 검색을 위해서 장문이나 많은 이미지
위주 보다는 한 분이라도 보시는 분의 입장을 생각해서 짧고, 굵고, 핵심만 간단히 포스팅
하고 물러갑니다. 또 사실 제가 장문을 싫어해서리......
각설하고 양질의 발표자료, 강의자료 만드는 법
1. 소통 발표인지, 일방적으로 읽어서 할 발표인지 구분하세요!
- 이말 다아시죠, 소통 발표는 청중과 질문도 해가며, 답변도 해가며 하는 발표이고
읽는 발표는 말 그대로 거의 발표 문서를 읽어내려가면서 하는 발표 입니다.
2. 만일 소통 발표이면
- 파워포인트에 궁금증 및 결론 70~80% 작성하시고, 나머지 20~30%는 감동 멘트 준비하세요
3. 만일 읽어 내려가는 발표라면
- 최대한 다음과 같은 문서형식을 생각해서 작성하세요!
이상 많은 도움되시길 바라면서 건휘아빠 올림